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한동초등학교

통합검색

검색열기

한동초등학교

알림마당

메인페이지 알림마당 가정통신문 - 코로나 19 대응 자녀 마음 건강 증진 방안 안내입니다.


RSS 새창 열기

가정통신문

  • 작성자좌상미
  • 작성일2020-05-20
  • 조회수68

제목코로나 19 대응 자녀 마음 건강 증진 방안 안내입니다.


코로나 19 대응 자녀 마음 건강 증진 방안 안내

사각형입니다.



감염병이 오래기간 지속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께서는 아래와 같은 정보를 참고하셔서 가정에서 자녀들의 불안을 덜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격리대상자 및 확진자 발생에 대비하여 자녀들이 올바른 마음가짐과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사각형입니다.


하나

부모들은 자녀들과 자신의 감정을 공유하고, 아이들에게 질문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하십시오.

당신의 자녀가 현재의 상황을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지, 왜 일어났다고 생각하는지 자녀의 설명을 들어보는 기회를 가지십시오. 부모가 답을 모르는 질문에 대해서는 너희 질문에 대한 답을 모르겠구나라고 대답한 후 내가 알아보도록 할게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가 불안을 잘 다루는 모범을 보여주십시오.

부모가 모범이 되어 일, 식사, 수면, 휴식, 여가활동 등과 같은 일상생활을 잘 유지하며 불안을 다루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안을 줄이는 데는 자녀의 삶을 가능한 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가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녀의 일상생활이 너무 힘들었다면 지금은 특별한 지지가 필요한 시기이니 조금 편하게 조절해주십시오.

텔레비전 뉴스는 아이들의 불안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자녀들이 텔레비전 뉴스에 자주 노출되는 것을 되도록 피하도록 하십시오. 아이들이 텔레비전을 통해 재난 장면을 시청하거나 정보를 접하게 된다면 부모가 함께 있으면서 아이들의 질문에 대답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학교 내 격리대상자 및 확진자가 발생에 대비하여 자녀 교육을 해주십시오.

코로나 19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 특히 확진자와 자가격리자가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고통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이야기들이 이루어질 수 있어야 합니다. 실제 확진자나 격리자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그들의 잘못이 아니라 그들도 고립과 격리로 인해 충격을 받거나 힘든 상황을 경험하고 있을 수 있다는 것, 격리가 해체될 때까지 혼자 견뎌야만 하는 두렵고 외로운 상황들이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십시오.

또한, 그런 상황을 받아들인 그들을 돕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이 어떤 것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가 격리된 그들에게 할 수 있는 일들(안부를 묻거나 힘내라는 메시지를 보내는 등)과 그들이 다시 학교로 돌아왔을 때 그들이 어떤 마음일지 상상해보고 그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얘기해 보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2020. 5. 20.

한 동 초 등 학 교 장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